회원가입 오시는길 이메일 로그인 공지사항

휘파람투어

고객센터 라틴마스터와 함께 하세요~

COMMUNITY커뮤니티

FAQ

제목
Q 항공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요?
A 일반 여행상품의 경우는 이코노미 좌석을 기본으로 합니다.

비즈니스석이나 그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실 경우는, 차액부분을 안내해드리오니 추가 부분 부담 하시면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 날짜나 좌석확보가 어려운 날짜에는 불가할 수도 있사오니 사전에 문의주십시오.
Q 스탑오버가 가능한가요?
A 항공권 예약시 스탑오버 지역을 미리 문의주시면 스탑오버가 가능하십니다.
Q 이미 발권한 항공권을 환불하고 싶은데 절차를 알려주세요
A 환불하실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어 환불 가능한 조건의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시에는 일정의 환불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 되며 현금은 보통 1달 가량 소요됩니다.

(예외 사항으로 ATR 티켓,민항 티켓인 경우는 항공사 사정에 따라 1달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Q 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이 배정되도록 도와 드릴 것입니다.
Q 항공예약을 했는데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A - 타인명의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변경 시에는 예약을 취소하신 후 새로운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Q 항공권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발권 후 유효기간 연장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불가합니다.

이 경우 먼저 가지고 계신 항공권이 출발후 부분환불이 가능하신지 여부를 담당자에게 확인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부분환불이 불가한 항공권도 있으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Q 항공권을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종이 항공권 분실시 절차가 복잡하고 분실에 따른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공권마다 규정이 다르지만 재발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재발행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다시 발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후 다른 사람이 분실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환불 받을 수도 있어 이에 대한 배상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재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시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분실 항공권은 분실 환불하셔야 합니다.

단, 전자항공권(e-ticket)을 발권하셨다면 항공권 분실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결제 후에도 예약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항공권은 규정에 따라 변경가능여부가 다릅니다.

예약 변경을 원하시면 항공권 담당직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아동요금과 유아요금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 되나요?
A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 요금의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위의 규정은 대표적인 규정이며 지역및 항공사에 따라 상이하며 특가항공권의 경우 소아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항공권도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