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오시는길 이메일 로그인 공지사항

휘파람투어

고객센터 라틴마스터와 함께 하세요~

COMMUNITY커뮤니티

FAQ

제목
Q 중남미 여행시에 접종해야할 예방접종이 있나요?
A 국가별 예방접종 요구사항이 있고, 중남미는 부분적으로 해당되어 황열예방접종을 받으셔야합니다.

참고_국립인천공항검역소,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http://nqs.cdc.go.kr/nqs/incheon-airport)

: 황열 예방접종은 주로 아프리카와 중남미지역 여행시 필요하며, 몇몇 나라는 방문객에게 황열예방접종증명서를 의무적으로 요구합니다.

항체는 10일 후에 형성되어 10년간 유지되며 접종 후 99% 이상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예방접종 시기는 황열 감염 위험 지역 도착 최소 10일 전에 예방 접종해야 합니다.
Q 중남미는 위험하지 않나요?
A 물론 위험한 곳은 있습니다. 하지만 중남미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을 여행 하더라도 꼭 지켜야 할 것만 지키면 안전합니다.

우범지대와 밤늦은 시간 다니는 것은 삼가고, 현지인이 접근하여 친구가 된 것처럼 하다가 일행을 불러서 강도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급적 먼저 접근하는 낯선 사람은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Q 고산적응 쉽게 적응할 수 없을까요?
A 고산증세는 정말 각 사람의 체질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기초대사량이 큰 사람이 고산증세가 더 잘 온다고 합니다.

증세가 있기 전에 현지에서 파는 고산병약(소로치 등)을 복용하고 처음에는 뜨거운 물로 샤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각 숙소마다 마련되어 있는 코카잎 차와 물을 많이 마시고 배설을 많이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현지에서는 휴대용 산소통도 판매하고 있어 적응하는 동안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밤에 잘 때는 창문을 조금 열어 놓아 환기를 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Q 가이드와 인솔자는 무엇이 다른가요?
A 가이드는 투어시 유적지등 설명과 안내를 해드리며

인솔자는 패키지에서 단체 인원을 인솔함으로 각 투어 시에는 설명과 안내를 해드리는 현지 가이드가 따로 있습니다.
Q 남미여행시 옷차림이 궁금합니다.
A 4계절이 한국과 반대이지만 계절의 특색은 같습니다.

남미에는 사막부터 빙하까지 다양한 기후가 모두 있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지에 맞게 4계절의 옷을 모두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고산지대는 1년 내내 해가지면 추워지므로 패딩이나 다운점퍼가 필요합니다.
Q 남미의 날씨는 어떤가요?
A 남미는 한국과는 정반대의 계절입니다.

한국이 여름일 때 남미는 겨울(6~8월), 한국이 겨울일 때 남미는 여름(12~2월)입니다.

4계절이 있지만 정확히 건기(4월-10월)와 우기(11월-3월)로 나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고산지대인 쿠스코는 여름(12월-2월)에도 해가지면 추워집니다.
Q 숙박이용시 기준인원이 어떻게 되나요?
A 여행상품에 적용된 금액은 2인 1실 기준이며,

1인 1실 사용을 원하실 경우 싱글차지가 발생되며 담당자에게 별도문의 바랍니다.
Q 도미토리와 더블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도미토리는 2층 침대로 공동욕실 및 화장실을 사용하시고, 더블룸은 2인이 사용하시며, 개인화장실이 있습니다.
Q 항공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요?
A 일반 여행상품의 경우는 이코노미 좌석을 기본으로 합니다.

비즈니스석이나 그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실 경우는, 차액부분을 안내해드리오니 추가 부분 부담 하시면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 날짜나 좌석확보가 어려운 날짜에는 불가할 수도 있사오니 사전에 문의주십시오.
Q 스탑오버가 가능한가요?
A 항공권 예약시 스탑오버 지역을 미리 문의주시면 스탑오버가 가능하십니다.
Q 이미 발권한 항공권을 환불하고 싶은데 절차를 알려주세요
A 환불하실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어 환불 가능한 조건의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시에는 일정의 환불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 되며 현금은 보통 1달 가량 소요됩니다.

(예외 사항으로 ATR 티켓,민항 티켓인 경우는 항공사 사정에 따라 1달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Q 좌석 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이 배정되도록 도와 드릴 것입니다.
Q 항공예약을 했는데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A - 타인명의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변경 시에는 예약을 취소하신 후 새로운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Q 항공권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발권 후 유효기간 연장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불가합니다.

이 경우 먼저 가지고 계신 항공권이 출발후 부분환불이 가능하신지 여부를 담당자에게 확인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부분환불이 불가한 항공권도 있으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Q 항공권을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종이 항공권 분실시 절차가 복잡하고 분실에 따른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공권마다 규정이 다르지만 재발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재발행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다시 발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후 다른 사람이 분실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환불 받을 수도 있어 이에 대한 배상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재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시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분실 항공권은 분실 환불하셔야 합니다.

단, 전자항공권(e-ticket)을 발권하셨다면 항공권 분실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결제 후에도 예약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항공권은 규정에 따라 변경가능여부가 다릅니다.

예약 변경을 원하시면 항공권 담당직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아동요금과 유아요금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 되나요?
A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 요금의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위의 규정은 대표적인 규정이며 지역및 항공사에 따라 상이하며 특가항공권의 경우 소아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항공권도 있습니다.
Q 여행상품을 예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여행상품의 예약은

①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②전화 및 방문 신청 ③e-mail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 및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담당자가 고객님께 전화나 메일로 여행 출발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예약의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Q 예약은 출발일로부터 며칠 전까지 가능한가요?
A 항공권 발권 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나, 선착순 예약 마감이므로 정확한 예약 마감일을 안내하기가 어렵습니다.

여행이 결정 되시면 가급적 빠른 예약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패키지 상품의 항공권 발권은 보통 출발 2~3일 전에 이루어집니다.

정확한 내용은 상품 당담자에게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Q 예약 조회 및 변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예약 조회는 휘파람투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하시고 예약확인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변경 및 취소는 상품 담당자와 통화하셔야 합니다.
Q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자사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Q 예약금 지불 후 잔금은 언제까지 내야하나요
A 여행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예약금(상품가의 10%) 입금을 완료해야 예약이 진행되며,

잔금은 팀 출발이 확정 후 일주일 이내에 완납해 주셔야 합니다.
Q 예약을 취소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A 예약을 취소하시는 경우는 출발일 기준으로 언제 취소를 하는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패키지 여행상품의 경우에는 [일반약관]의 취소 규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①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여행자의 취소요청 시)
- 여행 개시 20일전(~20)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여행요금의 1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여행요금의 3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단, 상품에 따라 특별 약관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경우 특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중남미 상품의 경우 특수지역으로 분리됨에 따라 특별약관이 적용되며 팀 출발이 확정된 후 취소하게 된 경우에는 예약금 환불은
불가하며 여행자가 출발을 확정한 후 해당 여행을 취소하게 된 경우에는 이미 진행된 항공권 및 버스, 기차, 투어입장료 등과
예약금을 제외 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또한 여행자의 해당 여행 출발일 이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항공권의 경우에는 해당 항공권에 따라 취소 규정이 각각 다르오니 해당 항공권의 규정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환불 절차를 알려 주세요.
A 예약하신 상품을 취소하시면 환불 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취소를 원하실 경우에는 담당 직원에게 유선상으로 요청을 하시거나 홈페이지에 글을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립니다.

각 상품의 규정 및 취소 시점에 따라서 환불 금액이 다르며, 취소시 담당 직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Q 최소 출발 인원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 패키지 여행은 단체 여행이기 때문에 출발일까지 최소 출발 인원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

다른 날로 상품을 변경하시거나 혹은 여행상품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상품의 가격이 날짜에 따라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공급과 수요의 법칙에 의하여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상품 가격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은 항공과 숙박 요금입니다.

항공 요금은 탑승객이 많은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을 통계적으로 계산해서 같은 구간이라도 요일/날짜에 따라 요금이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지 호텔 또한 날짜와 요일에 따라 요금이 상이한 경우가 많고, 그 외 팁/옵션/호텔수준/차량수준 등에 의해 요금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의 변동이 상품 가격의 차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Q 단체여행시 이동인원이 몇명인가요?
A 팀의 인원은 최소 8명, 최대 25명이며, 한 팀당 한명의 인솔자가 동행합니다.
Q 패키지가 아닌 맞춤형 여행도 가능한가요?
A 가능하십니다. 패키지와 아울러 개인 일정과 원하시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조정 가능하십니다.
Q 출발 전 설명회가 있나요?
A 설명회가 있는 상품(주로 배낭, 중남미 등)은 인솔자 또는 담당직원이 알려드리며,

설명회가 없는 경우에는 인솔자 혹은 담당직원이 직접 고객님께 전화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Q 여행 중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우선 가이드나 인솔자의 도움을 받아 재빨리 응급조치를 하고 난 뒤 현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받은 의료서비스의 경우 대개 여행자 보험에 의해 한국에 귀국 후 다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필요한 약을 준비해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Q 항공권은 있는데 현지 관광에만 참여할 수 있나요?
A 가시고자 하는 상품이 이미 출발 확정되어 있다면 현지 행사만 참여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최소출발인원에 모자라거나 가시고자 하는 날 출발하는 상품이 없다면 참여하실 수 없으며,

일부 상품 중 현지 관광만 참여하는 것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Top